경기일보가 경기ㆍ인천 지역 지방신문 최초로 학생신문인 <꿈꾸는 경기교육>을 창간했습니다. 2019년 4월 19일 태어난 <꿈꾸는 경기교육>은 경기도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직접 쓴 다양한 형식의 글과 교육 정보를 나누고 경기교육이 가야 할 길을 고민하는 교육전문 섹션이자, 하나의 교육 플랫폼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입니다. <꿈꾸는 경기교육>은 모든 아이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교육다운 교육’을 지향합니다. 앞으로 경기도 어린이들부터 초ㆍ중ㆍ고교 학생들의 진솔하고 재미있는 글과 학교 소식을 세련된 디자인으로 편집해 학생들의 지성과 인성, 창의성을 높여줄 예정입니다. 발행일은 매주 금요일입니다. 창간호에서는 3ㆍ1운동 100주년의 해이자,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2019 경기학생 동북아 평화역사 유적지 탐방단’의 4박5일 여정과 민족 독립운동의 모태이자 교육운동 중심지인 간도 이야기를 17면과 20면에 다뤘으며 18면과 19면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 칼럼니스트의 기고 및 기사, 웹툰 등을 비롯해 지역교육청의 생생한 소식을 실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 가는 지금까지와 다른 방식의 학생신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꿈꾸는 경기교육>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