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연구원과 화성상공회의소는 25일 지역 산업 발전 및 정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11시 화성상의 의원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철수 원장, 이민상 부원장, 곽윤석 기획경영실장, 금동철 경영지원부장, 안상교 화성상의회장, 김낙주 사무처장, 구대완 회원사업본부장, 박장재 공공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유기적으로 결합, 지역 경제의 혁신적 도약을 도모하고자 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정책 개발 ▲지역 기업 지원 및 애로 해소 협력 ▲데이터 및 정보 공유 ▲지역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연계 협력 ▲기타 협약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공동 협력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약에 기반한 실질적 공동 연구 및 정책 개발을 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갈 계획이다.
박 원장은 “이번 협약은 정책과 산업, 연구와 실행의 간극을 좁히는 상징적인 출발점이며 지역산업정책이 실효성과 혁신성을 동시에 갖출 수 있도록 연구원이 적극적인 교량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