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우리 아이 디지털 문해력 교육 연수

이천교육지원청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우리 아이 디지털 문해력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우리 아이 디지털 문해력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교육지원청 이섭대천홀에서 관내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우리 아이 디지털 문해력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학부모가 자녀의 디지털 생활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경기온라인학교 및 하이러닝 기반 맞춤형 교육과 함께 디지털 시민교육의 핵심 내용을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연수는 2개의 강의 세션과 4개의 소주제로 연수를 구성했으며 ▲디지털 전환 시대의 흐름과 학생의 특성 이해 ▲가정에서의 디지털 활용 지도 방법 ▲디지털 리터러시와 시민성의 개념 ▲단어통장 활용을 통한 문해력 교육 실천 방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또한 김택수 교수의 ‘단어통장’ 개념을 중심으로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사례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참여자들이 소감과 만족도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해 연수 내용을 삶과 교육에 어떻게 녹여낼 수 있을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은정 교육장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가까운 교육자는 바로 부모”라며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이 교육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단단히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