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농부’ 캠페인 전개

이천교육지원청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농부’ 캠페인 전개하고 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농부’ 캠페인 전개하고 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은 12일부터 16일까지 별관 3층 이섭대천홀 앞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농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교육지원청 청렴주니어보드 주관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청년 직원 중심의 실천 조직으로 일상 속 부패 예방과 청렴 실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천 과제를 기획·운영하는 내부 청렴 활동 그룹이다.

 

이번 캠페인은 상호존중하는 이천교육지원청 만들기를 주제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실천 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은 청렴 슬로건을 직접 작성하고 이를 상호존중의 논에 모내기하는 상징적 퍼포먼스를 통해 청렴 실천의지를 표현하게 된다.

 

슬로건은 스스로, 존중, 자율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작성된다. ▲이동은 스스로!, ▲퇴근 후의 서로의 삶을 존중해요!, ▲눈치 말고 당당하게 유연근무! 등 조직 내 실천 가능한 행동을 담은 문구들이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김은정 교육장은 “청렴은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 속 실천에서 시작되는 것”이라며 “청렴주니어보드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이 직원 간 상호존중과 자율성 기반의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