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미래교육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포럼' 성공적 개최

이천시가 미래교육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해 시민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가 미래교육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해 시민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천시 제공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1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이천의 미래교육의 도약을 위해 이천과학고 유치와 연계한 ‘2025년 이천시 평생학습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시민, 학부모대표, 평생학습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교육과 과학고 연계 방안을 중심으로 다양한 논의를 펼쳤다.

 

이번 포럼은 ‘과학고와 평생학습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교육’을 주제로 이천과학고 유치에 따른 지역과 연계한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제에 따른 기조 강연에는 전 이천고 박상백 교장이 이천과학고의 ‘공유’ 기능을 통한 평생교육 역량강화 전략을 제시했으며 경기북과학고 이병진 교장은 과학고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이천형 과학고 모델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논의를 펼쳤다.

 

또 공주대학교 박상옥 교수는 마을 연계 정책을 통한 지역 탐구 및 문제해결 과정 운영사례를 소개하며 이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으며 평생학습브랜딩 박현규 대표는 공유공간을 지역 평생학습 공간으로 운영한 사례를 발표해 지속 가능한 학습 모델의 발전 가능성을 논의했다.

 

특히 현장 마이크 오픈 세션에서는 과학고에서 일반시민이 평생교육을 받는 방법과 지역 아이들이 향후 과학고 진학을 위해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과학고가 지역사회와 협력해 첨단 과학교육을 지원하고 초중고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천시가 앞장서서 지역과 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과학고 교육과 지역 평생학습의 연계를 강화하는 실질적인 방안이 도출됐으며 앞으로 이천형 과학고 모델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학습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