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탄초대방분교, 1학년 입학 100일 기념행사 개최

11일 화성팔탄초등학교 대방분교에서 개최된 1학년 입학 100일 기념행사에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팔탄초등학교 대방분교 제공.
11일 화성팔탄초등학교 대방분교에서 개최된 1학년 입학 100일 기념행사에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팔탄초등학교 대방분교 제공

 

화성팔탄초등학교 대방분교가 11일 ‘1학년 입학 100일’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학년생 입학 후 100일간의 성장 과정을 함께 되돌아보고 병설유치원과의 연계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숙자 교장과 담임교사, 학생·유치원생 등 35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100일의 성장 사진 전시’, ‘형님들의 축하 메시지’, ‘부모님 편지 전달’, ‘100일 떡 나누기’ 등이 진행됐다.

 

팔탄초대방분교는 지난 3월 1학년생 입학 이후 병설유치원 유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형·누나 따라 학교 가는 길 걷기’, ‘아침 도서관 나들이’, ‘학교 텃밭 함께 가꾸기’ 등의 프로그램은 유아들에게는 초등학교에 대한 호기심을, 1학년 학생들에게는 안정된 학교 적응에 도움이 됐다는 평을 듣는다.

 

김숙자 교장은 “우리 아이들의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작은 학교이기에 더 가까이에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것이다. 앞으로도 한 명 한 명을 세심하게 살피고 품을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