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동국대 산학 바이오 연구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지난 13일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내 시설을 둘러보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왼쪽 두 번째). 남양주시청 제공
지난 13일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내 시설을 둘러보고 있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왼쪽 두 번째). 남양주시청 제공

 

남양주시는 동국대와 산학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윤재웅 동국대 총장, 성정석 부총장, 이해원 동국대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비전 및 연구 인프라 현황을 공유하고 캠퍼스 내 연구 시설과 동국대 일산병원 시설을 라운딩하며 양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동국대와 ▲스마트 그린 바이오 산업 육성 ▲AI·바이오 분야 전문인력 양성 ▲지역산업 수요 기반의 연구개발(R&D) 지원 강화 등을 중심으로 맞춤형 협업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의 바이오, 의료 분야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왕숙 도시첨단산업단지’ 입주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동국대의 우수한 연구 자원과 남양주시의 산업수요를 연결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