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2025 이천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이천시청소년 재단이 2025 이천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를 개최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천시청소년 재단이 2025 이천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를 개최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제공.

 

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구문경)은 지난 10일 서희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2025 이천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이천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7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연대의 의미를 되새기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및 임진모 시의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성장을 응원했다.

 

행사 1부에서는 청소년헌장 낭독과 퍼즐 퍼포먼스를 통해 청소년 참여의 가치를 되새기고 각 기구 대표자에게 위촉장과 뱃지를 수여해 공식 활동을 알렸다.

 

이어 2부에서는 ‘청소년 참여란 무엇인가’를 주제의 이해교육과 함께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소개 및 향후 연합활동에 대한 안내하는 등 기구 간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서희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배준미 위원장은 “이천시 청소년참여기구들이 모두 모여 함께 연대를 시작하는 자리에 참석해서 뜻깊다”며 “이천시 청소년참여기구가 함께하는 활동이 자주 이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