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문기구 ‘슈퍼성장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지난 11일 열린 슈퍼성장위원회에서 발표 중인 주광덕 남양주시장. 남양주시청 제공
지난 11일 열린 슈퍼성장위원회에서 발표 중인 주광덕 남양주시장. 남양주시청 제공

 

남양주시가 ‘2025년 제1차 슈퍼성장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슈퍼성장위원회는 세대·젠더·지역·이념·계층을 초월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지역 대표들로 구성해 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과 제안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첫 회의에서는 2025년 시정 핵심목표인 ‘산업생태계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실천 전략이 논의됐다.

 

또 시정 비전 강연을 열어 혁신주도형 산업구조로의 전환 필요성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 방향이 제시됐다.

 

향후 시는 위원회에서 제안된 주요 의견들을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실질적인 정책 반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우리시는 정약용 선생이라는 고유한 인문 자산을 바탕으로, 타 도시가 모방할 수 없는 도시 브랜드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투자할 만한 도시, 정주여건을 잘 갖춘 살고 싶은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