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통합 연수 개최…리더십·교육 정책 이해↑

31일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행정실장 통합연수 모습. 성남교육지원청 제공
31일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행정실장 통합연수 모습. 성남교육지원청 제공

 

성남교육지원청은 31일 지역 교육 발전과 행정 협력 강화를 위해 학교 행정실장들을 대상으로 통합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행정실장들이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경기도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연수 성남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프로그램은 부서별 정책 소개, 리더십 강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성남교육지원청 행정국 부서별 정책 소개 시간에선 행정국 7과의 주요 정책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행정 정책을 통합적으로 안내하면서 부서 간 중복된 정보 전달을 줄이고 일원화된 전달 체계를 구축했다.

 

이어 진행된 리더십 강의에서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행정실장들이 현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전략과 기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는데, 참가자들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신들의 리더십 스타일을 점검하고, 이를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했다.

 

연수에 참석한 행정실장들은 “그동안 바쁜 업무 속에서 예술적 영감을 받는 시간이 부족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음악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었다”며 “이번 연수가 단순한 정책 교육을 넘어서 문화적 힐링의 시간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행정실장들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행정실장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교육현장의 핵심 인력인 행정실장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