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직무아카데미 ‘성남ㅋㅋㅋ’ 개최

27일 오후 국립국제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성남ㅋㅋㅋ’ 개강식. 성남교육지원청 제공
27일 오후 국립국제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성남ㅋㅋㅋ’ 개강식. 성남교육지원청 제공

 

성남교육지원청이 신규 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춘 이색적인 신개념 직무아카데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27일 국립국제교육원 대강당에서 지방공무원 직무아카데미 ‘성남ㅋㅋㅋ’ 개강식을 열었다.

 

‘성남ㅋㅋㅋ’는 공직에 첫 발령을 받고 낯선 업무에 막막함을 느껴 울고 싶은 심정(크라이 Cry), 실수와 어려움에 답답하고 화나는 심정(크레이지 Crazy)이 들지만, 성남 직무아카데미를 통해 평온하게(쿨 Cool) 변화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신개념 직무아카데미 연수 브랜드다.

 

이 명칭은 성남교육지원청만의 창의적인 교육행정문화 조성을 위한 브랜드로 MZ세대 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춘 신선한 접근이 특징이다.

 

이번 연수에는 임용 전 실무수습직원, 올해 신규임용자, 저연차 급여담당자 등 총 108명이 참석해 온보딩 프로그램, 급여 실무 강의, ‘원포인트업 코칭’, 선·후배 멘토링 등 풍성하고 실용적인 직무 중심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윤성규 성남교육지원청 행정국장은 “처음 공직을 시작하는 여러분이 느끼는 막막함을 함께 나누고,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준비한 자리”라며 “성남ㅋㅋㅋ 아카데미가 여러분의 행정 역량을 쑥쑥 키워주는 따뜻한 출발점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성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공직의 출발점에서 실무와 사람, 의미 있는 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ㅋㅋㅋ’ 직무아카데미는 12월까지 총 10회 연속 운영되며 참여자 피드백과 실무 적용 결과를 반영해 점진적으로 확대·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