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센터, 해외선진대학 탐방 성과보고회 개최

image
이천 서희청소년센터가 이천 청소년 해외선진대학 탐방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서희청소년센터 제공

 

이천 서희청소년센터는 지난달 실시한 이천시 청소년 해외선진대학 탐방사업에 대해 청소년들이 얻은 경험과 배움을 공유하는 자리의 성과보고회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이번 탐방에는 총 118명의 지원자 중 최종 30명이 선발됐으며 중학생 57%, 고등학생 43%로 구성된 탐방단은 1월 13일부터 18일까지 4박6일간 싱가포르의 주요 대학과 기관을 방문해 학문적·문화적 경험을 쌓았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분과별 발표와 참가자 개개인의 소감 및 자유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이번 탐방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청소년 대표 공나영 학생은 “이번 탐방은 단순한 탐방이 아니라 우리의 목표를 설정하고 미래를 고민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싱가포르국립대(NUS), 난양공대(NTU) 등 세계적인 대학을 방문해 다양한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많은 배움을 얻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그는 “다음부터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접목해 해외 선진대학탐방사업을 기획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