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19일 2025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8 대입 제도 개편안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다양한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2회 진행되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연수에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오전 대면 연수는 이용휘 남양주다산고 교사가‘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제도 이해하기’를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오후 비대면 연수는 유미라 인창고 교사가‘2028 대입 개편안에 따른 고교학점제 따라가기’를 강의했다.
강의 내용은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대폭 개편되는 2028 대입제도 ▲학교 생활기록 관리와 과목 선택 ▲슬기로운 고교생활과 학부모의 역할 등으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부터 적용되는 교육정책 변화를 상세히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를 고등학교에 보내면서 걱정이 많았는데 고교학점제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2028 대입 제도의 변화를 미리 알 수 있어 아이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다”며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학부모 연수에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하였다.
서은경 교육장은“교육정책의 변화 속에서 학부모가 올바른 정보와 방향을 알고 있는 것이 자녀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반이 된다”라며 “학부모의 고민을 덜어드리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개척하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