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방서가 최근 지역 소방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인증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판식에는 이천우 여주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과 각 업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체들에게 인증 표지가 부착됐다.
이번 인증 현판식은 여주소방서가 지역 내 다중이용업소의 소방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보다 확실하게 지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현판식은 신규로 선정된 ㈜페럼인프라 페럼골프클럽(대표 고문성)을 비롯해 갱신 대상 3곳을 포함해 모두 4곳에서 진행됐다. 또 갱신을 희망하지 않은 업소 1곳에 대한 인증 회수도 함께 이뤄졌다.
여주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제’는 지역에서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체로 인증 표지를 부착,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을 면제받는 등의 혜택을 부여받는다.
이후 2년마다 재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며, 선정 요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재인증을 받지 않으면 인증 표지가 회수된다.
간종순 화재예방과장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가 안전하게 관리되고 운영된 결과로 인정받은 점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우수업소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보다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