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실시간 민원대기 현황 서비스’ 홈페이지 통해 제공

군포시 ‘실시간 민원대기 현황서비스 홈페이지 제공’ 안내 포스터. 군포시 제공
군포시 ‘실시간 민원대기 현황서비스 홈페이지 제공’ 안내 포스터. 군포시 제공

 

군포시는 ‘실시간 민원 대기 현황 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민원인들의 편의를 제고하고 민원 대기시간도 줄여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31일 시에 따르면 시청 민원실에 민원 번호표 발급기와 홈페이지를 연동해 여권 신청,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등록 등 증명서 발급과 인허가 민원 등 민원 대기 현황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올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및 PC 등으로 현재 민원실 대기 인원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민원 대기 현황 서비스에 따라 민원인의 대기시간 단축과 민원창구 혼잡이 줄어들고 특히 여권 신청이 몰리는 특정 기간이나 시간대 등을 미리 확인해 시민들은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 방문할 수 있다.

 

하은호 시장은 “민원실 대기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 편리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민원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민원 대기 현황 서비스는 군포시청 홈페이지 메인 화면 또는 전자민원-여권발급-실시간 민원 대기 현황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