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드시고 힘내세요”…농협 시흥시지부, 쌀 소비촉진 캠페인 펼쳐

농협시흥시지부 28일 시흥시청에서 북시흥농협, 시흥시와 함께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농협 시흥시지부 제공
농협시흥시지부 28일 시흥시청에서 북시흥농협, 시흥시와 함께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농협 시흥시지부 제공

 

“아침밥 드시고 힘내세요. 쌀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성인병 등 질병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농협시흥시지부는 28일 시흥시청에서 북시흥농협 및 시흥시와 함께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아침밥 문화 형성을 통한 쌀 소비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농협시흥시지부는 그동안 유관기관, 지역문화행사에 아침밥 먹기 캠페인과 쌀 소비촉진 운동을 적극 추진해 왔다.

 

행사에는 임병택 시장, 김민자 NH농협은행 경기본부장, 함병은 북시흥농협조합장, 임우진 지부장, 시지부 직원,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출근 중인 공무원과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컵밥과 홍보물을 나눠 아침밥 먹기 캠페인 동참을 호소하고 시흥시 햇토미 쌀 우수성을 홍보했다.

 

임우진 지부장은 “쌀 가격하락과 소비감소로 생산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아침밥 먹기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농민도 돕는 쌀 소비촉진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 농협과 함께 쌀 홍보행사를 진행하면서 우리 쌀, 특히 시흥 햇토미의 우수성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시에서도 농민과 우리 농업을 위해서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