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살예방센터, ‘청소년 생명존중 웹툰 공모전’ 개최

image
군포시자살예방센터 제공

 

군포시자살예방센터에서 청소년기 생명존중을 주제로 ‘청소년 생명존중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다음 달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청소년기 생명존중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생명존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툰(인스타툰, 4컷툰) 형식을 통해 느끼고 생각하는 생명존중의 의미를 다양하게 표현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23일까지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해 이메일 신청이 가능하다.

 

자살 예방에 관심 있는 지역 내 학생,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주제는 생명의 소중함 및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등이다. 작품은 주제 적합성·대중성·참신성·효과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유빈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는 메시지 등 의미 있는 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상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및 전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