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방과후 공유학교' 시즌2 운영

동네 방과후 네트워크 시즌2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동네 방과후 네트워크 시즌2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9월26일까지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에서 ‘방과후 공유학교 동네 방과후 네트워크(동네방네) 시즌2’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방과후 공유학교’는 교육 경험의 장소를 학교 밖으로 확장하고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 운영하는 학생 및 지역 상황에 맞는 방과후 교육활동이다.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동네방네 시즌2는 학생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해 운영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상상쑥쑥 키즈 과학 ▲EQ쑥쑥 키즈 바둑 ▲케이팝 키즈 댄스 ▲감성쑥쑥 키즈 도예 등이다.

 

원순자 교육장은 “학생들이 방과후 공유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을 발굴하고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 방과후 프로그램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