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이 지난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2024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의정대상은 지방의회 위상 강화와 경기도 시·군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의장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장은 제8대 이천시의회 리더로서 ‘소통하는 공감의회, 행동하는 열린의회’라는 슬로건으로 안으로는 의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밖으로는 시민과 소통으로 지역의 당면 과제 해결에 앞장섰다.
2014년 제6대 이천시의원으로 당선되어 3선 의원으로 활동 중인 김 의장은 지난 10년간 지역 현안의 개선을 위해 이천 부발읍 효양산 시민문화공원 개발과 청소년 인프라 센터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이천의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기동부권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회장으로서 수도권 규제, 상수원 보호 등 공동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으로 하나의 경기도, 함께 발전하는 경기도를 위해 활발히 활동해왔다.
김하식 의장은 “앞으로도 이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소통하고 연구하는 의원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돼 이천시민과 의정활동의 동반자로서 함께 해주시는 동료 의원을 비롯한 사무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