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봄철 화재예방 위한 건설현장 소방안전컨설팅 실시

이천소방서 조천묵 서장이 30일 이천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봄철 화재예방을 위한 건설현장 소방안전컨설팅 실시하고 있다. 이천소방서 제공
이천소방서 조천묵 서장이 30일 이천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봄철 화재예방을 위한 건설현장 소방안전컨설팅 실시하고 있다. 이천소방서 제공

 

이천소방서(서장 조천묵)는 지난 30일 이천시 송정동 소재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을 방문해 봄철 화재예방을 위한 건설현장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봄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방안전사고 예방하기 위해 관내 대형 공사장 관계자의 화재 등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컨설팅에는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 송옥란 산업건설위원장, 임진모·김재국 시의원과 함께 공사장 내부를 돌아보며 임시소방시설을 확인하고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임시소방시설 설치 및 안전관리 실태 확인 ▲가연성물질 등 화기취급 시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철저 ▲외국인 대상 주기적 소방안전교육 당부 ▲건설현장 소방계획서 등 운영실태 확인 ▲관계자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조천묵 서장은 “대형공사장에서는 작은 부주의로도 인명사고 및 대형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관계인 주도의 자율 안전 점검을 통해 화재 예방 및 작업 시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