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공단 안산지사, 대장암 검진 카드 무료 배송 실시

image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산지사가 대장암 검잔 대상자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 검진키트를 집까지 무료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산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산지사는 대장암 검진 대상자들을 위해 검진키트(채변키트)를 원하는 주소지로 무료로 우편 발송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24일 안산지사에 따르면 안산지사 관할 대장암 검진 대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무료 배송 서비스는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실시하며, 안산지사 건강검진팀에 전화를 하면 7일 이내 발송된다.

 

대장암의 경우 조기 치료를 받을 경우 완치율이 90%에 육박하고 매년 반복적으로 검사할 경우 대장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2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게 보험공단의 설명이다.

 

보험공단 검진이 아닌 개별검진(자비검진, 직장복지검진 등)을 받은 경우에는 보험공단에서 수검 내역을 확인할 수 없어 미수검자로 관리된다.

 

QR코드에 접속해 검진 제외 신청을 하면 올해 말까지 보험공단에서 발송되는 반복적인 검진문자 및 우편의 중단 처리가 가능하다.

 

김성수 안산지사장은 “국가 암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 발견은 물론 이를 통해 장기적인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