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예술협회, 의료재단과 업무협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지역 자원봉사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25일 대한무용예술협회(대표 송영은)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송영은 대표는“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재능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고 의정부 시민 누구나 재능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호원동에 위치한 의료법인 윤영의료재단 호원병원(이사장 박향진)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은 센터 임직원에 대한 업무상 재해 및 질병에 대한 진료체계를 구축, 우수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최선의 의료서비스 제공, 센터와의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 사회공헌 등을 위함이다.
박향진 이사장은 “앞으로 우수자원봉사자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자원봉사자를 위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걸 이사장은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증진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선 예술, 의료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의정부를 함께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