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소장 오경옥)가 의정부여자중학교(교장 김현주)에서 전교생 대상으로 마음건강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음건강프로젝트는 거리에서 만나는 청소년들이 호소한 내용과 학교에서 요청한 사안들을 바탕으로 ‘청소년 마음건강’을 주제로 청소년이 가진 심리적·정서적 문제를 조기 발견해 정서적 지지와 심리상담 지원을 통해 청소년 마음건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연합캠페인은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정부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사전 협의해 청소년 자존감 향상 및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청소년 마음건강 증진을 돕기 위한 ‘찾아가는 버스 상담’과 유관기관 홍보 및 체험 부스로 전교생 대상으로 운영했다.
또 위로를 전달하는 마음우체국, 스트레스 OX퀴즈, 마음건강 포토존, 스트레스 대처 룰렛을 활용한 스트레스 타파 등 다양한 체험 코스도 마련했다.
오경옥 일시쉼터 소장은 “학생의 필요에 맞는 마음건강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유관기관과 연대활동을 통해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사회와 함께 힘을 모아 청소년을 위한 비빌 언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의정부여중 교장은 “청소년을 돕는 기관들이 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을 만나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우리 아이들의 몸 건강, 마음 건강을 위해 일시적인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