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가 시민체육광장에 조성하려다 인근 시민들이 도시미관 저해 등 반발로 지연(경기일보 2022년 11월3일 11면)돼온 주차장 조성사업이 구조변경 등을 통해 정상적으로 추진되게 됐다.
시는 최근 시민체육광장 주차장 조성사업 기공식을 갖고 체육광장 부지 내 산본로 267 일원 테니스장 법면 등을 활용한 지하 2층, 지상 1층(연면적 3천751㎡), 주차대수 116대 규모의 시민체육광장 주차장을 올해 11월까지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새로 지어지는 주차장은 시설물의 안전성과 도시 미관, 주변 경관 등을 고려해 철골 철근콘크리트 구조 건축물로 지어진다.
시는 기존 시가지와 산본 시가지를 연결하는 당말지하차도 인근 시민체육광장 법면을 이용해 철골구조 공작물로 주차장 조성을 계획했으나 인근 시민들이 녹지훼손과 도시미관 저해, 안전성 등이 우려된다며 시에 반대의견을 제출해 한때 용역이 중단되기도 했다.
이곳 주차장이 완공되면 체육광장 동편 주차장 등 기존 120면의 주차장과 함께 시민체육광장 이용자는 물론 인근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은호 시장은 “도시미관과 시민의견, 주차장 효율성 등을 최대한 반영하려 노력했다”며 “완공 후 시민체육광장 이용 시민은 물론 인근 지역의 주차난 등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