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송우리 우리병원이 2023년 전국 긴급구조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권웅 포천소방서장은 최근 서장실에서 포천 우리병원 장진 병원장에게 소방청장 표창을 전수한 뒤 간담회를 갖고 포천시 응급의료체계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평가는 소방서와 긴급구조지원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위해 각 지원기관의 긴급 구조에 필요한 능력 유지 상태를 평가하는 제도다.
포천 우리병원은 지난해 포천시에서 발생한 구리~포천고속도로 교통사고 등 지난 한 해 동안 각종 재난현장의 환자들에 대해 적극적인 수용과 응급처치로 긴급구조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장진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언론을 통해 119구급대원들이 응급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듣고 포천시만큼은 그런 어려움이 없도록 병원 직원들과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며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서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표창까지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웅 서장은 “앞으로도 포천시 긴급구조지원기관으로서 각종 재난 상황에서 응급의료 분야에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해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소방서는 포천시보건소,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우리병원 등이 참여하는 지역응급의료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하고 지역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