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이진분·선현우·황은화 의원 우수의원 선정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2023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활동 의원에 선정된 선현우, 이진부, 황은화 의원(왼쪽부터). 안산시의회 제공.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2023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활동 의원에 선정된 선현우, 이진부, 황은화 의원(왼쪽부터). 안산시의회 제공.

 

안산시의회는 이진분·선현우·황은화 의원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행정감사 ▲예산절감 ▲의정연구발전 분야에서 우수 의정활동 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대상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매년 31개 시·군 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큰 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는 총 12개 분야에서 수상자가 나왔다.

 

이 의원은 제9대 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며 ‘안산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 재향군인회 운영 등에 필요한 보조금 지원을 가능케 함으로써 재향군인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는 데에 기여했다.

 

이어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에 소속돼 시 사무위탁제도의 개선방안 연구와 위탁사무규정의 미비점 등에 대한 점검에 나서며 행정의 법적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한 점 등이 인정됐다.

 

선 의원도 제282회 예산결산특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세입·세출 예산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사업 및 정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낭비적 요소를 최소화하는 등 예산 심의에 있어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산시 다문화 1호 의원인 황 의원은 의원연구단체인 ‘다문화를 품은 안산’을 이끌면서 상화문화 도시인 안산의 다문화 사회 조성 방안을 연구하고 내외국인의 상호이해와 공존을 위한 정책을 탐색해 그 결과를 최종 보고서에 담았다.

 

이들 의원들은 “이번 상을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격려의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시의원으로서의 본령에 더욱 충실히 임하겠다”는 취지의 수상 소감을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