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드론 방위산업단지 유치전 펼쳐

image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19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 2023)를 방문해 비행사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포천시 제공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19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 2023)를 방문, 국내외 드론 관련 기업체들과 만나 첨단 방위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드론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포천시 드론 방위산업단지 조성 계획에 대해 소개하는등 유치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드론작전사령부 참모장, 대진대 총장, 영북고교 교장이 함께 했다.

 

image
백영현 포천시장이 19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를 방문, 블랙이글스 비행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시 제공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은 경기도 유일의 드론특별자유화 구역이며 군용 드론의 핵심인 사격·폭파 훈련을 할 수 있는 승진과학화훈련장과 국방과학연구소 다락대시험장이 위치해 있는 등 이미 드론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이 충분히 조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6년 서울 에어쇼로 출발한 서울 ADEX는 격년제로 열리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시회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