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게임학부 AERIAL팀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 국제인디게임전시회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에서 2023 루키부문으로 선정됐다.
AERIAL은 플랫폼 기반 퍼즐 어드벤처 게임으로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 에리얼은 잠수복을 입은 메카로, 플레이어는 메카를 움직이며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NPC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으며 캐릭터 능력을 이용해 퍼즐을 해결하는 게임이다.
4학년 5명과 2학년 1명 총 6명으로 구성된 팀 AERIAL은 리더인 김동현 학생을 필두로 고서연, 김주희, 양은수, 이수민, 김효정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젝트 지도교수인 남기덕 게임학부 교수는 학생들이 콘셉트 디자인부터 시작해 완전한 백지부터 게임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팀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남 교수는 “게임 디자인 발전을 위해선 백지부터 자신들 스스로 만들고 싶은 게임을 설계하고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AERIAL 팀 김동현 리더 “첫 오프라인 대회 참여로 미흡한 부분도 많았지만 이번 전시 경험을 토대로 더욱 완성된 게임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양대 게임학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아트전공 21명을 미술 실기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기간은 9월11일부터 15일까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