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간호학과, 첨단 훈련 장비 META-SIMUL LAB 실습실 개관

image
동양대 간호학과 META-SIMUL LAB 실습실 수업 장면.  동양대제공

 

동양대(총장 이하운)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강화를 위해 가상현실(V)R 이용 다양한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하는 META-SIMUL LAB 실습실을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실습실 내부는 실제 병원과 동일한 환경의 교육 시설로 시뮬레이션 기반 교육과 훈련이 가능하다.

 

특히 가상현실 교육 장비인 VR를 이용한 폐렴, 서맥, 분만 등 환자 진단명에 따른 실습이 가능한 첨단 훈련 장비가 도입됐다.

 

image
동양대 간호학과 META-SIMUL LAB 실습실 수업 장면.  동양대제공

 

시뮬레이션 실습의 성인 간호를 포함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교육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임상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 측은 메타버스 시대에 요구되는 가상현실 교육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임상 현장에서 활약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은 물론 임상실습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하운 총장은 “학생들이 국내외 임상 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