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올 초등학교 입학가정에 10만원씩 축하금

3천 9백명에게 3억 9천만원 지원예정 , 시홈페이지 , 동사무소 접수

의정부시청사 모습. 의정부시는 지난 2021년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가정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로 입학축하금 지원조례를 제정했다. 김동일기자

 

의정부시가 올해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10만원 씩 축하금을 지급한다.

 

3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있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고 축하하기 위해 입학 축하금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의정부 초등학생 입학 지원 조례를 지난 2021년 제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처음으로 3천 332명에게 10만 원 씩 모두 3억 3천2백만 원을 지급했다.

 

올해는 모두 3천9백 명에게 3억 9천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2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나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2023학년도 입학일 기준으로 의정부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초등학교 및 대안학교 최초 입학생, 취학 아동과 함께 거주하는 부모, 후견인 등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다. 대안학교와 의정부 외 입학생은 입학 일자가 있는 재학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축하금은 대상자의 주민등록, 입학 여부 등을 확인하고서 신청일 기준 다음 달 말에 의정부 사랑카드로 지급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입학축하금 지원이 교육복지 실현과 함께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