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이 지난 1일부터 2일 여주·이천·용인시에서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 22년 연찬교육 및 연말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보화를 선도하는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들의 활동결과 평가 및 현장탐방을 통한 마케팅능력 향상으로 농가소득증대 기여와 전자상거래 농업인의 상호 정보교류, 친목도모를 통한 경쟁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행사 첫날인 지난 1일 한국의 아소팜 빌리지 용인 산토리니 관광농원 온라인 마케팅 사례발표와 임금님표 이천쌀과 인삼으로 유명한 동경기인삼농협의 이천 인삼의 온라인 홍보 사례발표와 족욕체험, 이천 미란다호텔에서 연구회 운영 우수사례 발표(화성·가평) 및 연말총회가 열렸다.
행사 둘째날인 2일에는 여주 산림조합중앙회 목제유통센터에서 산림형 예비사회적 기업인 ㈜낭구야 놀자가 진행한 목공체험, 지역문화 탐방과 사업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신륵사 황포돛배 체험,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 하는 교감체험을 하는 여주 주주팜 온라인 홍보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해 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2002년에 설립돼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전자상거래 등 온라인상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 농업인 모임체다.
신종덕 경기도농기원 농촌지도사는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 2022년 연찬교육 및 연말총회는 여주와 이천. 용인 지역의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 선진지 견학과 체험을 통해 연구회원들의 역량을 키우고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으며 이를 활용해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주=류진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