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뷰티코스메틱과는 ㈔한국정보평가협회 주관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시험에서 90%를 웃도는 합격률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자격시험은 지난 5월21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전문인홀에서 한국정보평가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재학생 57명이 응시, 53명이 합격해 합격률 93%를 기록했다.
자격증 취득지원 프로그램 특강은 김소라 뷰티코스메틱과 CS담당 겸임교수(id헤어 인사팀 과장) 등이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전문인홀에서 3시간씩 총 2회 자격증 특강을 진행했다.
CS리더스(관리사) 자격시험은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기에는 난이도가 매우 높아 이번 대면 특강은 매우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다.
CS 리더는 한국정보평가협회가 시행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으로 CS기획과 고객응대, 고객감동 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시험이다. 서비스계열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
김은희 경복대 뷰티코스메틱학과장은 “이번에 높은 합격률 달성은 그동안 교수와 학생들이 밀도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과 특강을 통해 철저히 외부평가에 대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산업체가 요구하는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 뷰티코스메틱과는 새로운 뷰티문화를 선도하는 뷰티분야 미용관련 상담 및 관리운영전문가인 융합형 뷰티 매니저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과, 성형외과 및 에스테틱 관련 전문 지식과, 고객서비스, 미용회화, 뷰티경영, 뷰티마케팅, 이미지메이킹, 스타일리스트, 인터넷 홍보, 재무관리 관련 전문지식 등을 습득한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