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 전국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이 '제8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 수상 후 폽즈를 취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이 '제8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 수상 후 폽즈를 취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민주당, 이천1)이 지난 17일 전국 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성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제10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등 중요 직책을 역임하며 경기농정 발전에 적극 기여한 의원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경기 농가와 농업인이 안정적인 농업생산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불가피한 농작물 피해 대비와 그에 대한 구제ㆍ보호 시스템을 강화한 경기도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 했으며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도입방안에 대해 공익적 가치에 충실한 방식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하는 등 농정현안에 대한 대안제시 및 농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역할을 해왔다.

성수석 의원은 “뜻깊은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세심히 살펴 도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천=김정오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