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스톤즈(SONIC STONES)는 국내 팝펑크의 간판 이용원이 2017년 결성한 밴드다.
이용원(보컬ㆍ기타)을 중심으로 보드카레인의 이해완(기타), 전 언니네 이발관의 정무진(베이스), 위퍼의 강민석(드럼) 등 인디씬 유명 뮤지션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활동하고 있다.
밴드명은 ‘돌처럼 변하지 않고 소리를 내는 집단’이란 의미로 국내 록 음악계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싱글 앨범 <First>를 시작으로 정규1집 <BORN>(2017년) 과 <This Is Hell!>(2018년)을 발표했고, 올해 <Awesome!> <델피늄>을 내놓았다.
소닉스톤즈의 노래는 탄탄한 멜로디를 기본으로 밝고 경쾌한 리듬과 멜로디, 희망찬 가사가 특징이다. 한국의 유일무이한 MELODIC PUNK의 진수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펑크의 폭주기관차로도 불린다.
오는 14일에는 정규2집 <BEFORE THE STORM>을 캐나다에서 선발매한다. 북미에서 국내밴드가 선발매 되는건 이례적인 일이다. 아울러 다음달 5일부터 밴쿠버를 시작으로 캐나다 BC주 앨범 발매 기념 투어를 개최한다.
소닉스톤즈 자회사인 Old Records와 캐나다 레이블 Park Sound Records가 전속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앞으로 현지 투어를 포함해 각종 캐나다 페스티벌을 통해 한국 록음악을 북미에 알릴 계획이다.
송시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