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시청, 고3 학생의 대학진학률 향상을 위해 ‘2019 대학진학지도교사 성장지원 연수 진행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는 오는 6월 19일까지 ‘2019 대학진학지도교사 성장지원 연수’를 진행한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이번 연수는 기간 중 총 10회 실시할 예정이며, 매년 변화하는 대입제도 이해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자신의 장ㆍ단점을 찾아내 나만의 진로를 준비해가는 것을 지원하고자 계획됐다.

특히 2020 대입전형의 이해, 대입상담프로그램, 농어촌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예체능 실기전형, 모의서류평가 등 진학지도 교사 및 진로진학 상담교사에게 필요한 내용을 사전 희망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강사는 경기도교육청과 협의해 경기도 진학지도지원단 및 4개 대학 입학사정관과 연계해 진행한다.

포천은 중등 신규 교사가 해마다 다수 유입되는 상황에서 신규 및 저경력 교사가 진학지도를 담당해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연수는 소외된 지역의 교사 성장과 성장한 교사가 ‘진학지도 지원단’에 참여해 장기적으로 ‘진학지도’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는게 목적이다.

성수용 교육장은 “올해는 지역 내 2개 대학과 연계해 모의서류평가를 진행하는 등 연수의 질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포천=김두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