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시민들의 금연 성공을 돕는다.
시흥시는 연초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6개월 금연 성공 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시흥시보건소는 금연상담사가 상주하며 금연을 위한 1:1 체계적인 관리를 함으로써 시민의 금연성공을 돕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3층과 정왕보건지소 2층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오전9시~오후6시) 운영되며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 시, 니코틴 의존도 검사 결과에 따라 금연성공지원을 위한 맞춤형 상담 및 금연보조제와 행동 강화물품 등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직장 및 원거리 등의 이유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의 금연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신청하는 기관을 방문해 진료하는 이동클리닉도 운영 하고 있다.
또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새해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14시에서 16시 시흥시청 로비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국내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혼자서 금연을 시도할 경우 금연 성공률이 2~4%에 그치지만 전문가에게 금연 상담을 받거나 금연 보조제를 사용할 경우 성공률이 10배 가량 더 높아졌다. 지난 해 시흥시 보건소의 6개월 이상 금연성공율은 35.8%로 나타났다.
금연클리닉 지원 서비스 관련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팀(310-5845)로 하면 된다.
시흥=이성남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