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고, ‘SMART 나의 길을 찾아서’ 노동 인권교육 및 진로 특강 실시

▲ 한국관광고 노동인권교육 및 중소기업 이해 연수  .진로특강
한국관광고등학교는 ‘SMART 나의 길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노동인권교육 및 중소기업 이해 연수 진로특강을 개최햇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교육은 중소기업 이해연수 및 진로특강을 운영하여 취업 의지 및 기업에서 가져야하는 태도 등을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찾아가는 노동 인권교육’을 시작으로 정부기관 및 지자체, 공사 및 협회, 여행사 및 항공사, 해외인턴십, 호텔 및 리조트, 컨벤션 및 마케팅 등 6개 분야의 실습 중심의 특강을 통해 취업 의지를 함양하며 자신의 적성에 맞는 취업처를 찾고 취업의지를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에 대한 호기심과 굼긍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정보와 취업관련 내용을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을 내보였다.

 

김인애 학생(관광영어통역과 3학년)은 “다양한 강의를 통해 관심 분야에 대한 취업의지를 다질 수 있었고 적성에 맞는 취업 목표 설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고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면서 스스로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힘쓰고 있다.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