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시흥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태경 의원 선출

▲ 시흥, 김태경의장

제8대 시흥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3선인 더불어민주당 김태경 의원(56ㆍ신현동,매화동,목감동,연성동,능곡동)이 선출됐다.

 

2일 시흥시의회 제257회 임시회에서 김 의원은 단독 출마해 투표의원 9명 중 9표를 받아 제8대 시흥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됐다.

 

김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제8대 시흥시의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제 개인적인 기쁨과 영광에 앞서 지방자치의 정착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시대적 소명에 부응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이 먼저 앞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46만 시흥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시흥시 발전을 위한 제 모든 역량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새로운 변화의 시대에 격동하는 소용돌이를 헤치고 나가야 하는 것 또한 우리 모두에게 부여된 시대적 과제이자 소명이라 생각한다”면서 “변화를 주저하거나 두려워하는 자에게는 밝은 내일이 없다.두려워하지 않는 변화의 중심에 제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또 “지방자치의 쌍두마차인 시의회와 시정부 관계에 있어서도 상호 존중과 인정의 원칙에 바탕을 두고 조화로운 견제와 균형을 통해 시민들의 뜻이 반영된 시책과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겠으며 구태 행정에 대해서는 반드시 개선되고 시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이성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