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 청소년재단 산하 5개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회 충남 천안시 청소년드과 연합 교류회

▲ 평택 안중청소년문화의 집 교류

평택시청소년재단 산하 5개 문화의집(북부ㆍ서정ㆍ안중ㆍ원평ㆍ팽성)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일 충남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천안시청소년문화의집 등 3개 청소년 기관과 함께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을 운영했다.

 

‘청소년, 세상과 通하다!’ 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연합 교류활동은 청소년과 관련된 주변 환경과 교육 및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적극 제시하고,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청소년 정책을 공유하며 미래지향적인 실천 방안을 논의한다.

 

이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미래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향상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 중심의 행복한 지역사회여건 조성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양 시 청소년들은 1부 ‘청소년, 우리끼리 通하다!’에서 지난 활동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아이스 브레이킹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부 ‘청소년, 세상과 通하다!’에서는 분임별 토론을 통해 청소년 안전, 청소년 성, 청소년 환경, 청소년 문화 등 총 7개의 주제별 청소년 정책 제안 및 프로그램 개발하여 공유하며 우수 분임 시상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활동을 마무리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온누리’ 강동현(청북고, 1학년) 부위원장은 “올해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처음으로 시작하면서 가장 기대되는 활동이 연합 교류활동이었다”며 “평택이 아닌 다른 지역 청소년위원회와의 만남으로 다양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며 친해질 수 있는 계기여서 매우 즐거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연합 교류활동을 추진한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정혜지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의 운영으로 청소년 중심의 자치활동이 더 활발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을 추진하게 되었다” 며 “이번 활동을 통해 평택시와 천안시 청소년시설이 상호 발전하며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평택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평택, 안중 ?소년 교류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