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상의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3t 미만 지게차 무료 취업 교육’ 실시

▲ 평택상공회의소 취업지원 지게차교육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노력하는 중장년 실직자의 재취업을 돕고자 ‘3t 미만 지게차 무료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만 40세 이상의 실직자를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실직 중 경제적인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자 하며, 교육 후 취업알선을 통한 사후관리도 함께 진행된다.

중장년의 전문성 함양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하고자 지게차 무료취업 교육은 7월 중 2회(1차 12일 ~ 14일, 2차 19일~ 21일) 진행 되며 회차 별 20명 모집 정원으로 중식 및 기념품, 참여수당도 함께 제공된다.

또 이번 교육을 받는 실직자는 중장년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 교육도 함께 받으실 수 있으므로 중장년의 재도약 및 생애 목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평택상공회의소와 고용노동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위치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위한 전직지원서비스기관으로 ▲구인ㆍ구직알선 ▲중장년채용박람회 ▲재도약 교육프로그램 ▲중소기업 현장방문단 ▲구인데이 ▲취업동아리 ▲장년인턴취업지원제등의 종합적인 재취업지원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중장년일자리창출과 실업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