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새마을회, 3R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 및 자원순환 나눔 축제 개최

▲ 평택시 새마을회 3R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 및 자원순환 나눔 축제 개최2

평택시새마을회는 지난달 30일 청소년문화센터 앞 주차장에서 공재광 시장, 김윤태 시의장 그리고 각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및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미래! 3R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 및 자원순환 나눔축제’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3R(재사용, 재활용, 쓰레기 발생감량)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 경진대회, 자원순환 나눔축제, 자원순환 나눔장터로 운영됐으며 분리배출 체험학습, 녹색(재활용)가게, 자원순환 제품 전시ㆍ체험, 물물교환 이벤트 행사 등 일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현 새마을회장은 “일상생활에서 버려지기 쉬운 헌옷, 고철, 농약병, 폐비닐 등은 재활용을 통하여 훌륭한 자원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숨어 있는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자원순환 운동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재광 시장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이 연일 대두하고 있는 요즘, 평택시새마을회에서 펼치는 자원순환사회 만들기, 친환경가꾸기사업, 에너지절약실천 등을 통하여 환경 보호 및 자원재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에 앞장서 자원 선순환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새마을회는 지난해 ‘전국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에서 1등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고 이날 행사의 수익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평택시새마을회 3R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 및 자원순환 나눔 축제에서 공재광시장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