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더 낸 세금 찾아가세요"…국세 등 미환급 2천여명에 안내장

양평군, 세금 안찾아간 2,076명에게 안내장 발송

양평군은 더 낸 세금을 찾아가지 않은 주민들에게 세금을 되돌려주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연말까지 ‘지방세 등 미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세금 환급이 발생하는 주요 사유는 이중으로 납부한 경우나 납부 후 감면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차세 1년치를 미리 내고는 차량 이전이나 폐차를 하면서 세금을 돌려받지 않은 경우 등에서 많이 발생된다. 

양평의 세금 환급 대상자는 19일 현재 2천76명으로 집계됐다. 환급 대상자들이 되돌려받을 세금은 적게는 10원부터, 많게는 300만 원도 있다..

 

군은 전액 환급을 위해 환급 대상자 전체에게 안내문을 발송했다. 환급 대상자 중 체납이 있는 경우 체납액을 우선 충당한 후 환급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군청 세무과(031-770-2103)에 전화 한 통이면 본인 인증을 거쳐 본인 명의 금융 계좌로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며 “절차가 쉬운 만큼 반드시 참여해 세금을 찾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팩스(031-770-2805)나 세무과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접수해도 본인 계좌로 간단히 환급받을 수 있다.

양평=장세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