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우수 졸업생 초청 ‘Take Out Job 취업박람회’ 개최

평택대학교는 우수졸업생들을 초청해 취업에 관한 노하우와 경험담 등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Take Out Job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선배들이 직접 나서서 경험담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취업 정보 및 컨설팅 제공을 통해 평택대 학생들의 미래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대기업과 공기업 등을 비롯해 지역 대표 중견 기업과 외국계 기업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은 물론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들까지 참가해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담과 노하우를 전달하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정혜정 평택대 취업진로처장은 “평소 재학생들이 학과 선배들이 어떤 기업에 입사했고, 어떤 방법을 통해 입사했는지, 또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상담해준다”고 설명했다.

 

신봉근씨(광고홍보학과 4학년)는 “졸업을 앞두고 CJ E&M에 취업을 준비 중이었는데, 모교 선배에게 직접 상담받으니 취업 준비과정이나 연봉 정보 등 세세한 부분까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일반적인 취업박람회보다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