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ㆍ남양주도시공사 간 생존수영 협약 체결

▲ 0323[평생교육과]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운영을 위한 기관협약식 개최
남양주시는 관내 초등학생의 수상 안전사고 예방과 체력 증진을 위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도시공사와 ‘생존수영 교육사업 운영에 관한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최삼휘 시 평생교육원장, 김주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장, 조경수 남양주도시공사 운영본부장을 비롯해 관내 초등학교 학교 관계자,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양주시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친화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학급을 15명 이하의 그룹으로 편성해 실질적인 수영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초등학교 3학년 7천200명이 학교 인근 남양주도시공사 소속 수영장 8개소에서 교육을 할 예정이다.

 

최삼휘 시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남양주시 수영장 인프라를 학생 교육에 활용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시민 행복도시를 지향하는 ‘행복텐미닛’의 도시철학을 실현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협약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의 수상 안전을 보장하고 학생 건강 유지, 증진 및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