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 안경광학과 검안 봉사 동아리는 지난 24일 안기능검사 실습실에서 해당과 교수 4명과 동아리 학생 14명의 참여한 가운데 안경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산학협력업체 이 안 안경원의 도움을 받아 올해로 두 번째 실시됐다.
평택 부락사회복지관을 통해 평택관내 각 동사무소의 추천을 받아 안경이 필요하지만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안경 구입 및 교체를 하지못해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있는 소외계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경광학과 학생은 “전공을 살린 봉사활동이여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며“안경사가 되더라도 오늘의 의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경광학과 검안 봉사 동아리 박경희 지도교수는 “재학생들이 검안이라는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만들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예비 안경사로써 아직 부족한 실력이지만 계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졸업 후에도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안경사의 자세를 갖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을 실시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시에 위치한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15년 3년제로 신설 됐으며 2017학년도 4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