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상공회의소가 오는 12월 8일 오후 2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노력하는 중장년 취업자들을 응원하는 ‘2016 더 희망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평택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장년층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강연과 문화공연ㆍ취업지원 사업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강연에는 유명 방송인 이상용 MC가 ‘인생은 아름다워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방송인 이상용 MC는 ‘MBC TV 우정의 무대, 인생은 아름다워’, ‘KBS TV 모이자 노래하자’ 등 방송경력 30년 이상의 베테랑으로 장년층에게 삶의 도전과 교훈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전달 할 예정이다.
특히 성공적인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인상’을 주제로 한 김나경 강사의 특강은 재취업과 면접 등 중장년 구직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지며 장년층의 고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고용노동부 취업지원사업도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문화공연으로는 평택의 대표적인 색소폰 연주자들의 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팝페라 4중창팀 ‘프레이즈’의 분위기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2014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평택농악보존회의 퓨전국악합주, 전통악기, 개량악기, 서양악기가 어우러 진 ‘모듬북 대합주’공연의 웅장한 사운드가 콘서트의 열기를 한층 북 돋을 것으로 여겨진다.
한편 평택상공회의소와 고용노동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위치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위한 전직지원서비스기관으로 구인ㆍ구직알선, 중장년채용박람회, 재도약 교육프로그램, 중소기업 현장방문단, 구인데이, 취업동아리, 장년인턴취업지원제등의 종합적인 재취업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