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의 중심에서 청소년이 외치다!평택의 중심에서 청소년이 외치다!’ 제4회 청소년 프리젠테이션 발표대회 Youth PT Show 개최

▲ 평택 청소년 발표대회 대상-이지연
▲ 제4회 평택청소년 지역사회 변화제안 발표대회(Youth PT Show)가 오는 12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평택시 청소년 차세대 위원회 제공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청소년 자신에 대한 생각과 제안, 이야기들을 맘껏 외칠 수 있는 제4회 평택청소년 지역사회 변화제안 발표대회(Youth PT Show)가 오는 12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도 ‘평택 청만세,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을 부제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공공기관,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하고 싶은 제안을 자유롭게 발표로 작성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 시기의 고민, 진로에 대한 생각 등 개인적인 생각도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어 그 폭을 더욱 넓혀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평택시 청소년 차세대 위원회(이하 청차위)는 평택시의 청소년 정책에 대한 평가 및 정책 제안, 의견 수렴의 역할을 수행하는 청소년 기구로 4년째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소영 청차위 위원장(현화고 2학년)은 이번 대회에 대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법의 하나로 기획된 대회로 청소년들의 솔직한 이야기, 주변을 둘러볼 때 이런 건 이렇게 하면 좋을 텐데 라고 생각했던 것들, 톡톡 튀는 아이디어 등을 정리해 나름 체계적인 방식인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하는 자리”라며 “많은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발표된 내용은 청차위가 취합하고 평택시에 제안하는 정책 방향에 반영될 예정이며 우수 참가자에 대해선 교육장상과 센터장상 등이 수여되고 장학금도 지급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