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는 물맑은 양평농산물로 선물하세요

▲ 33

양평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가 추석맞이 지역 농산물 선물세트인 ‘물맑은 양평 착한 시리즈 4종’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양평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액상차와 잼류 등으로 ‘물맑은 양평 착한 뚱딴지’와 ‘착한 아로니아, 블루베리’ 등 액상차 3종과 ‘착한 잼’ 1종이다.

 

해당 제품은 원료 함량이 70% 이상으로, 합성 보존료 등 화학첨가물이 일체 들어있지 않은 착한 가공제품으로 우리지역에서 재배한 농산물만을 주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정진칠 농산물가공지원센터장은 “물맑은 양평을 홍보하고 지역 농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웰빙 식품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제품을 출시했다”며 “건강에 좋은 웰빙식품으로 양평 로컬푸드 직매장 등 온ㆍ오프라인 등에서 많은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ㆍ특산물을 활용한 웰빙 가공제품을 표준제조 공정으로 개발해 지역 농업인 단체와 농업인 등과 신제품을 생산해 로컬푸드 직매장과 수도권 지역 중소형 오프라인 매장 등에 납품하여 우리지역 농산 가공품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양평=류진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