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취업을 희망하나 경제적인 어려움의 이유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을 대상으로 조경기능사 자격증반을 운영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자격증반은 양평일자리센터가 취업 희망자의 사회참여 유도와 취업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일정으로 운영된다. 학습장소는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의실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9일까지로 선착순 모집이며, 접수방법은 양평군청 4층에 위치한 지역경제과 일자리팀으로 방문접수 또는 읍면 직업상담사 전화 031-770-1020, 2237번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참가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1부다.
군 관계자는 “조경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프로그램은 시험대비 이론 및 실기반에 대비한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생들의 자격증 취득 유무에 관계없이 수강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사후관리를 통해 적합한 구인 기업에 적극 알선해 취업까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상호 지역경제과장은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으로 연계돼 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실제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평=한일봉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