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이 행복한 세종리더 양성에 전력

▲ 3여주시,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세종리더 양성과정 개강1

여주시는 주민 스스로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인성과 역량을 갖춘 현장 전문인으로서 평생학습 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자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세종 리더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 지난 12일 2기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해 1기에 이어 올해 2기 세종 리더 양성과정은 이론과정과 실무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며 현장업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강화됐다.

이론과정은 평생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과정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단체 운영ㆍ관리 업무 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세종 인문도시 명품 여주 건설을 위해 여주역사 바로 알기와 세종리더십 과정이 더욱 강화된 이번 교육은 평생학습 마을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33명의 수강생을 모집했다.

지난 12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총 16강좌로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박충선 여주시 평생학습팀장은 “세종 리더 양성과정을 통해 시민의 역량강화와 삶의 질 향상을 지도자 양성과정이 꼭 필요하다”라며“평생학습공동체 형성 및 지역문화 발전을 이루어 시민이 행복한 여주시 평생학습도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여주=류진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